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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목  [한국]설 연휴 전후 통관완료(반출)화물 우체국 집하 지연건 안내
 날짜  2022/02/08
  내용  안녕하세요



설 연휴 이후 통관 진행 되어 반출 확인 되나 우체국 접수 확인이 되지 않는 화물이 다량 확인 되고 있습니다.



이는 앞서 안내 드린 특송센터 업무 특성으로 인한 화물 처리 지연으로 보입니다.



이와 관련 업무 이해를 당부 드리고자 통관 진행되는 특송센터의 화물 반입/반출 처리 과정을 안내 드리겠습니다.



화물 반입/반출 처리 과정은 크게 3가지로 분류 됩니다.





1. 자동 스캐너가 인식이 용이한 반듯한 박스 포장 화물로 운송장이 손상되지 않고 정위치에 부착된 경우 자동 라인으로 반입/반출 처리 되어 실시간 우체국 집하장으로 이송 되는 경우

=> 실시간 이송되는 화물은 거의 실시간 우체국 집하가 진행



2. 자동 스캐너가 인식이 불가능한 비규격 박스, 폴리백 포장, 운송장 오류 등의 화물은 수동 라인으로 분류 되어 담당자가 직접 스캐너로 반입, 반출 처리 후 카트에 담아서 우체국 집하장으로 이송 처리

=> 카트에 담긴 상태로 우체국 접수 대기



3. 자동 또는 수동 라인 처리 화물중 세관 지정 검사 화물이나 세액 납부 대상 등 통관 되지 않는 화물은 2층 보관장으로 이송 되며 이후 통관 처리된 경우 카트에 담아서 우체국 집하장으로 이송 처리

=> 카트에 담긴 상태로 우체국 접수 대기



위와 같은 업무 특성상 우체국 집하장에서는 1안으로 처리 되는 화물을 거의 실시간으로 우선적으로 집하를 하고 있습니다.

1안으로 처리 되는 화물이 우체국 접수 지연이 발생할 경우 전체 라인은 멈춰야 하고 이 경우 반입 화물 처리가 지연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대략적으로 1안으로 처리 되는 화물이 약 7~80% 정도 화물입니다.





2, 3안으로 처리 되어 카트에 담겨 우체국 집하장으로 이송된 경우 업무 종료 1~2시간전에 1안의 자동라인을 멈춘 후 카트에 담긴 반출 화물들을 접수 처리 하고 있습니다.

정해진 시간 내에 카트에 담긴 화물을 처리 하게 되며 이때 처리 순서가 일자별로 분류 되어 오래된 화물부터 우선 처리 되지 않고 가까운 쪽에 있는 카트 화물부터 처리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현재 설 연휴 전후로 2,3안으로 처리된 화물이 계속해서 지연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특이 사항으로 지연되는 경우는 개별 안내 드리고 있으며 그렇지 않은 경우 위와 같은 문제로 우체국 접수가 지연되는 경우이기에 이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 2,3안으로 처리되어 규격외인 화물은 뒤늦게 우체국 집하 과정에서 규격 외로 안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 CJ 택배 파업에 따른 우체국 집하 물량 증가도 한 요인이 되고 있습니다.



금주까지는 2,3안으로 처리된 화물들의 적체 현상이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하여 조속히 해결될 수 있도록 협력사에 지속적으로 요청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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